본문 바로가기
독일 약국

[독일 약국] 월경템, 월경통 약 추천

by 고독한 여우 2024. 10. 23.
반응형

*24년 12월 15일 내용 추가

 

월마다 돌아오는 고통..
시술을 받거나 피임약을 매일 먹어서 생리를 억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지금은 몰라도 나중엔 분명히 부작용이 있을거 같아서 그저 완경을 기다린다.
난자는 분명 갯수가 정해져 있다고 했는데 왜 이렇게 많이 하는지 모르겠다. 계속 만들고 있는거 아니냐고!!

그래도 규칙적인게 건강하다는 의미로 해석하고 힘들지 않게 약이나 챙겨먹는다.

Dolormin für Frauen
기본적으로 구비해두는 나프록센 생리통약.
나는 한국에서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이 약이 잘 받는다. 한국약은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만 독일약은 대부분 천천히 효력이 발생해서 잊을만 할 때 괜찮아짐.

 

*Buscopan Plus

최근에 생리통으로 허리가 끊어지는 듯한 통증이 있었고 평소처럼 Dolormin für Frauen을 복용했지만 효과가 미미했다. 약국에 방문해서 상황을 설명하니 부스코판 플러스가 더 강력하다면서 추천해줬다.

약사분이 말씀하신대로 효과가 엄청 좋았다. 경련성 생리통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Eisen Femin
피를 만드는데 철분, 비타민 C, 비타민 B가 필요해서 생리기간 동안 관련 영양제를 챙겨먹으면 통증이 확연히 줄어들 수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큰 효과는 없지만 안 먹는 것 보단 낫다.

Regelschmerzpflaster
생리통 전용으로 나온 붙이는 핫팩. 날 추울 때 붙이고 앉아있으면 뜨끈하니 좋다. 저온화상의 위험이 있어 살에 붙이면 안되고 속옷 위에 붙여서 사용한다. 그래서 그런지 서있을 땐 온기가 느껴지지 않음.

 

Wärmflasche

물주머니는 생리기간이 아니라도 겨울에 필수다.


이상하리만치 너무 고통스럽다면 꼭 병원에 가서 검사받기

반응형